홈페이지이용약관여러분의 나눔이 살기좋은 양천을 만들어갑니다.
홈페이지이용약관여러분의 나눔이 살기좋은 양천을 만들어갑니다.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양천사랑복지재단정보 이용약관은 양천사랑복지재단정보(이하 "재단"이라고 합니다)와 이용고객 (이하"회원"이라고 합니다) 간에 재단이 제공하는 각종 유무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양천사랑복지재단정보 홈페이지(eloveyc.or.kr 이하 '홈페이지'라고 합니다)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의 변경내용 및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에 관하여는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 및 변경된 약관의 적용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재단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재단과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재단과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회원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재단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 기호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사용하는 회원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 : 재단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단말기 :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재단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홈페이지에서 이용신청 시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함버튼을 누름으로써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재단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온라인 이용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진실인 것으로 간주되므로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타인의 명의(이름,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재단은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재단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재단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단, 서비스 내에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재단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재단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재단은 제20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의 이유 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서비스 사용을 제한 또는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 신청 시 입력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②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경우
③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거나, 그런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기타 재단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⑤ 기존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⑥ 위법의 사유가 되거나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⑦ 제 11조 (3)항의 각 호를 위반한 경우
(3) 재단은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재단의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재단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재단의 내부적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9조 (회원 ID 부여 및 변경)
(1) 재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기존 회원 ID 와 중복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만약 회원이 상표등록된 ID로 등록을 할 경우, 향후 상표등록권자가 요구 시 아이디를 재단측에서 사전 통지 후 임의로 변경할 수 있다.
(4) 서비스 이용자 ID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단은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재단의 의무)
(1) 재단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재단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지체없이 이를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재단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재단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재단은 미성년(만 20세 미만)회원의 유료서비스 사용에 관하여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미성년회원의 결제에 관하여 법정대리인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에 대한 입증책임을 지게 됩니다. 또, 미성년(만 20세 미만)회원의 유료서비스 사용에 관한 내역을 매월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6) 재단은 미성년(만 20세 미만)회원의 유료서비스 사용에 관한 내역을 매월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기타 재단이 정한 제반 규정 등, 재단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재단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재단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재단의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과 제3자 임의 대여로 인해 발생한 부정사용 및 기타 본인 사용의 잘못으로 인한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단은 이에 대해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재단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재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만약 그러한 영업활동으로 재단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재단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또, 재단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재단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재단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재단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해당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재단은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함으로서 재단이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및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재단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재단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 재단은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컨텐츠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② 재단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③ 재단으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재단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타인의 정보를 임의로 변경 혹은 훼손하는 행위
④ 재단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고의적으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⑤ 재단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⑥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재단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등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⑦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⑧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⑨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⑩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⑪ 재단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가 공개적으로 게시하지 않은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⑫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유료 판매되고 있는 각종 유무형 재산을 취득하는 행위
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재단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
(1)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의 과실로 인한 손해나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단은 이에 대해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양천사랑복지재단정보의 이용)
(1) 양천사랑복지재단정보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재단에서 정한 일부의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러지 아니하며,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재단이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2) 재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유료 서비스는 재단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양천사랑복지재단정보 이용약관을 따라야 합니다.
(4) 민법상 미성년자(만 20세 미만)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결제수단 사용시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결제내역을 법정대리인(부모 등)에게 고지하고 동의 받을 법정대리인의 정확한 신상정보와 이메일 주소를 반드시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힐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재단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광고 게재)
재단이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모든 형태의 광고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재단은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에 대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재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재단은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재단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재단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양천사랑복지재단정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 첨부파일, 자료 등을 말합니다.
(2) 재단은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이나 혐오감을 주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이 있거나 그런 내용이 링크된 경우
③ 이용자 ID 또는 게임상 사이버 자산의 매매에 관련된 경우
④ 음란한 내용이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시키는 경우
⑤ 불법 복제물 거래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⑥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⑦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⑧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⑨ 재단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재단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재단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재단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재단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재단 또는 재단이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재단에게 부여합니다.
① 양천사랑복지재단정보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재단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③ 재단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재단은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6) 재단은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본 조 제5항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7) 재단은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본 조 제5항에서 규정하는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나 단, 재단의 합병, 영업 양도, 재단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제19조 (양도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혹은 영구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재단은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재단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재단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해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재단은 외부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운영하는 서비스에 대해 컨텐츠 제공 업체와의 계약기간 종료, 또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더 이상 컨텐츠를 제공받지 못할 경우 해당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1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재단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재단은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3)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3) 재단은 최근 3개월 이내에 한 번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 ID 에 대해서는 이용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별도의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2조 (손해배상)
(1) 재단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환불이나 보상요청 등에 대해서는 양천사랑복지재단정보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단은 그에 대해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재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행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재단은 회원 상호간 혹은 회원과 제 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행한 분쟁에 대해 소송에 제기될 경우 재단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6년 7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