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교육자립지원여러분의 나눔이 살기좋은 양천을 만들어갑니다.

사업안내교육자립지원여러분의 나눔이 살기좋은 양천을 만들어갑니다.


교육 및 자립역량강화

경제적으로 어려워 교육서비스에 소외되거나, 교육을 받고 싶어도 받지 못하는 저소득 주민들을 돕습니다. 교육지원을 통해 사회적,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장학금 및 교육비 지원

   

ㆍ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학업에 지장이 있는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이 경제적 걱정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학업환경 조성과 교육의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교육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장학금과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보재 지원

   

ㆍ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과 소질이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없는 아동청소년들이 숨은 재능을 발견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보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환경 개선

    

ㆍ교육환경 개선 내용





양질의 일자리 만들기

어려운 이웃들이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직업을 찾고 유지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일자리를 만드는 것 이상으로, 일자리의 질과 관련된 여러측면을 고려합니다.

꾸준한 수입과 일정한 근로환경을 유지하여 개인과 가족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양질의 일자리는 개인 발전 기회를 제공합니다.

직업훈련 교육 및 전문자격취득 지원

   

ㆍ직업훈련 교육 및 전문자격취득 지원 내용




진로 및 취업교육 지원

   

ㆍ진로 및 취업교육 지원 내용





적정기술과 정보기술 격차해소

 IT발달 속도에 비하여 IT기술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 정보기술 활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기술발전과 정보기술에 소외되지 않고,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적정기술과 정보기술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개인과 지역사회의 역량을 강화하며, 정보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인프라 개선 및 기술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IT관련 교육 기자재 및 장비 지원

   

ㆍIT관련 교육 기자재 및 장비 지원 내용




디지털핵심역량강화 지원

   

ㆍ디지털핵심역량강화 지원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