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기초생계지원여러분의 나눔이 살기좋은 양천을 만들어갑니다.

사업안내기초생계지원여러분의 나눔이 살기좋은 양천을 만들어갑니다.

 


 경제적빈곤퇴치

경제적 빈곤은 다양한 문제를 초래하게 됩니다. 식품 및 의료에 대한 접근이 어려워 건강문제가 발생하며, 교육비등의 부족으로 교육서비스로부터 소외를 받습니다. 그래서 경제적 빈곤을 줄이고, 사회적으로 포용적인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양천사랑복지재단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결연후원

   

ㆍ위기상황은 벗어났지만, 빈곤의 챗바퀴 안에서 꾸준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이웃들을 위해 결연후원자님의 소중한 기부금을 자립조차 하기 힘든 복지사각지대 주민들과 1:1로 연계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양천사랑복지재단은 함겨워하는 이웃의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함께 합니다.




긴급구호

   

ㆍ코로나19시즌에 대구 경북지역을 돕기 위한 긴급모금을 비롯하여,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모금 캠페인, 튀르키에 시리아 지진피해 지원을 위한 모금캠페인등 긴급구호가 필요할 때마다 양천구청,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랑의열매가 함께 나눔캠페인을 전개하여 긴급구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필품지원

    

ㆍ저소득 가정의 생필품 지출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서, 생활필수품 지원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생계비, 공과금등지원

   

ㆍ관리비, 임대료(월세), 공과금등의 연체 및 부담으로 어려워하고 있는 저소득가구, 한부모가구, 북한이탈주민가구를 발굴하여 생계비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양 및 급식지원 / 기아종식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충분한 영양섭취를 하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돕습니다. 영양상태가 좋지 않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양 및 급식 지원을 통해 적절한 영양 섭취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양천사랑복지재단은 양천구푸드뱅크마켓센터를 위탁 운영하는등, 양천구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양질의 영양지원과 급식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양천구푸드뱅크마켓센터 지원

  

· 양천구푸드뱅크마켓센터는 양천해누리푸드마켓이라는 이름으로 2004년에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전국 최초로 설립한 기부식품 나눔기관입니다. 2017년 양천구푸드뱅크마켓센터로 통합 확대되어 지금까지 매년 관내 어려운 이웃 2천500여명을 선정하여 식품지원을 해, 주식과 생활필수품을 수요자 욕구에 따라 직접 기부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식아동지원

  

· 결식아동지원 내용



하절기 밑반찬 지원

  

· ‘빙氷Go ! 정성담Go, 효도하Go 봉사프로그램’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의 각 동별 자원봉사캠프 및 청소년자원봉사들이 저소득 어르신들 가정을 일일이 방문을 하면서 안부와 함께 건강한 먹거리를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르신들께는 즐거움을 드리고,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이웃사랑 실천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절기 김장 지원

  

· 양천구 기업 및 개인 후원금으로 김장김치를 마련하여 저소득주민등 생활이 어려운 양천구민에게 전달함으로써 이웃을 사랑하는 나눔 문화를 활성화시키고,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뿐만아니라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주민을 지원하는 김장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명절선물 지원 지원

  

· 가정의달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코로나19 감염 고위험군에 속하는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오염된 재활용 쓰레기 수거로 인한 감염에 노출된 노인들 및 홀로 살고 있어 건강을 스스로 챙겨야 하는 독거 노인의 건강 회복을 지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