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보도자료여러분의 나눔이 살기좋은 양천을 만들어갑니다.

커뮤니티보도자료여러분의 나눔이 살기좋은 양천을 만들어갑니다.

보도자료

[2025년 01월 31일] 스타벅스 코리아, 결식우려 부모 조손가정 아동청소년에게 겨울방학동안 영양지원사업 펼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양천사랑복지재단 작성일2025-08-29 08:21 조회6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31195193_1756423285.3873.jpg

㈜에스씨케이컴퍼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으로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함께 겨울방학동안 결식우려가 있는 한부모조손가정 아동청소년에게 3월까지 매주 따뜻한 식사를 제공한다.

전세계에 있는 스타벅스가 공통적으로 파트너와 고객, 커피 농가, 이웃 사회와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긍정적인 변화 창출을 비전으로 삼고, 스타벅스가 속한 지역사회에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는데 앞장서며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쳐가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 코리아가 결식우려가 있는 양천구 한부모 조손가정의 아동청소년을 위해 겨울방학동안 건강식품 영양지원을 펼치고자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함께 기획을 했다.

한부모 조손가정등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청소년에 대한 영양지원사업 진심밥상은 2024년 1월부터 2월에 첫 지원을 시작으로 올해에도 겨울방학 중 결식의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조손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건강식(신선식품, 밀키트, 직접조리반찬) 식재료 키트를 제공하여, 아동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을 돌보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영양지원 대상자는 양천구에 살고 있는 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30명이며, 지원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40명에게는 설날특별식을 제공하여, 총 70명의 아동청소년들에게 겨울방학동안 건강식을 지원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체 비용을 후원하고, 양천사랑복지재단은 사업의 기획 및 진행을 하며, 실질적인 수행은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가 담당한다. 지역전통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모든 식재료는 전통시장에서 구매해서 사용한다.

지역사회의 봉사단체인 달빛독서봉사단과 양천구에 소재하고 있는 스타벅스 매장 파트너(직원)들로 구성된 스타벅스 봉사단이 매주 금요일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공유주방에 모여 정성을 다해 손수 밑반찬과 밀키트를 직접 준비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의미있는 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어서 너무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진심밥상을 준비해주시는 신월청소년문화센터와 자원봉사자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식품 키트를 받는 청소년에게도 잘 전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심밥상 지원사업을 실제로 수행하고 있는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윤명희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스타벅스 코리아 후원으로 겨울방학동안 결식우려 아동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집밥처럼 진심밥상을 차려줄 수 있게 됐다"면서 "진심밥상 준비를 위해 저희 센터까지 기꺼이 오셔서 전심을 다해 봉사까지 해 주신 스타벅스 파트너 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랫동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의 모델을 제시하며,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책임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