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1만2000포기 김장해 3550 가구에 전달

입력
수정2010.11.21. 오후 1:43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제학 양천구청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는 김장을 담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역사회 기업체, 주민 등 후원으로 담근 김치를 전달하고 행복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도 변함없이 김장 나눔 행사를 연다.

양천구(구청장 이제학)는 25일 오후 1시 양천공원에서 '희망양천 행복 나눔 2010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양천사랑복지재단, 양천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뜻을 모아 양천구 사랑의 김장나누기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김장에 필요한 각종재료지원, 자원봉사자모집, 김장비용모금추진 등 행사진행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오고 있다.

행사 당일에는 양천구의 10개 복지기관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복지실무협의체와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여, 1만2000포기의 맛깔스런 김치를 담근다.

이웃사랑으로 버무려낸 김치는 지역내 저소득주민, 결혼이민자, 새터민 등 저소득 가정 3550여 세대에 전달된다.

올해는 특히 태풍을 비롯한 이상기온으로 서민생활의 근간이 되는 배추를 비롯한 신선식품의 가격 폭등으로 ‘김치대란’이라는 기현상까지 발생, 힘겨운 겨울나기를 해야 할 어려운 이웃들에겐 그 만큼 고통의 깊이가 더욱 컷기에 양천구의 김치사랑 나눔 행사에서는 더욱 따뜻한 정감이 묻어난다.

양천구는 힘든 내색 없이 내 일처럼 생각하고 달려와 자원봉사에 앞장서주는 지역주민들과 양천구 사랑의 김장나누기 추진위원회가 맡은 바 역할을 다해 이번 행사가 더욱 빛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앞으로도 이웃사랑과 행복 나눔 정신을 실천해 나갈 희망 공동체를 구현해 나가는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증권방송오픈] 제대로된 기법전수! 고수들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주식투자대회] 고수20人 매매내역 실시간 공개! 고수익 매매비법 제시!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 양천구, 구민 건강 챙기기 나서

▶ 양천구, 김장 쓰레기 수거 만전 기해

▶ 양천구의 외국인 사랑 남다르다

▶ 양천구,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무료로 운영

▶ 양천구, 시각장애인에 공문서 읽어주는 서비스 시행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